티스토리 뷰

엑셀 수학과 삼각 함수 중 하나인 엑셀 SIGN 함수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2012년 출제 기준에 포함된 엑셀 함수입니다. 이 엑셀 함수는 숫자의 부호를 반환하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에 사용되는 함수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함수이지만 역시 단순한 엑셀 함수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가 봅니다.

엑셀 SIGN 함수 기본 기능

설명 : 엑셀 SIGN 함수는 전달된 숫자 인수의 부호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결과로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반환값은 우리가 알고 있는 숫자의 부호가 아니라는 것은 기억해 주세요. 이 함수는 양수는 +1 , 음수는 -1 , 영은 0 으로 표시합니다.
구문 : SIGN( number )
인수 :
    number : 부호를 알기 위해 전달하는 숫자 인수 입니다.

엑셀 SIGN 함수 사용 예제

[그림1] 컴활 1급 부호를 구하는 엑셀 SIGN 함수 사용 예제[그림1] 컴활 1급 부호를 구하는 엑셀 SIGN 함수 사용 예제



사용 예제1 : =SIGN( 24 )
사용 결과1 : 1
24 가 엑셀 SIGN 함수로 전달되었습니다. 이 함수는 인수의 부호를 얻고 -1 , 0, 1 의 수로 부호를 반환 합니다. 24는 양수 이므로 양수를 의미하는 1 이 결과로 반환됩니다.

사용 예제2 : =SIGN( -12 )
사용 결과2 : -1
-12 의 음수가 SIGN 함수의 인수로 사용됩니다. 음수를 의미하는 -1이 결과로 반환됩니다.

사용 예제3 : =SIGN( 0 )
사용 결과3 : 0
0 이 전달되었습니다. SIGN 함수는 0을 반환하여 인수의 부호로 전달합니다.

사용 예제4 : =SIGN( 1.23 )
사용 결과4 : 1
1.23 의 숫자 인수가 전달되었습니다. 엑셀 SIGN 함수는 소수값 1.23 의 부호로 1 을 반환하여 양수임을 알려줍니다.

엑셀 SIGN 함수 오류

- #VALUE! : 이 엑셀 함수는 인수로 전달된 값이 숫자가 아니라면 #VALUE! 오류를 반환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함수중 가장 단순한 엑셀 함수인 것 같습니다. 쉽게 이해 되었을 것입니다. 이 함수로 컴퓨터활용능력 1급 출제 기준의 수학과 삼각 함수가 종료되었습니다.

마늘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