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많이 하는 작업 중 하나는 복사와 붙여넣기입니다. 엑셀 작업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런데 엑셀은 텍스트 복사와는 조금 다릅니다. 단순 값만 복사할 수도 있지만 서식을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모두를 다루지는 않고 엑셀의 값, 서식, 너비를 동일하게 복사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님의 질문입니다

제목 : 셀 너비를 똑같이 복사하고 싶어요.
내용 :
.....
제가 묻고 싶은 것은 셀 높이, 셀 너비도 똑같이 복사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붙여넣기하여서는 복사는 되지만 너비나 높이가 다르잖아요! 셀의 너비와 높이를 동일하게 맞출 수가 없네요. 이것이 과연 가능 할까요?
.....

마늘빵의 답변입니다

.....
네, 일단 셀 너비만은 동일하게 복사 가능합니다. 원본 범위의 셀 너비와 높이까지 동일하게 복사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엑셀에서의 기본 셀 복사는 잘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간단히 설명드립니다.

먼저 복사할 범위를 선택하고 복사(CTRL+C) 하신 뒤 붙여넣을 영역의 왼쪽 상단에 셀 포인터를 놓고 붙여넣기(CTRL+V) 합니다.
이것만으로 셀의 값과 서식들이 동일하게 복사됩니다. 예제로 살펴봅니다.

1. 원본 범위 B2:H11 의 범위를 선택합니다.

[그림1] 엑셀 복사 원본 범위를 선택[그림1] 엑셀 복사 원본 범위를 선택



2. 셀 범위 복사를 위해 마우스 우 클릭 후 '복사' 를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C 를 사용합니다.

여기에 셀의 너비를 동일하게 맞추려면 붙여넣기 작업 이후 자동 선택된 범위를 건드리지 마시고 붙여넣기한 범위에서 마우스 우 클릭하여 '선택하여 붙여넣기' 를 선택합니다. 이후 뜨는 창에서 위쪽 붙여넣기 부분에서 오른쪽의 '열 너비' 를 선택하고 확인하시면 열의 너비가 동일하게 복사됩니다.

3. 이번 예에서는 'Sheet2' 의 B20:H29 의 영역에 붙여넣습니다. 붙여넣기를 원하는 위치의 왼쪽 상단 셀, B20 을 선택합니다.

4. 마우스 우 클릭 후 '붙여넣기' 를 선택합니다. 혹은 CTRL+V 를 사용합니다. 셀 범위를 붙여넣기 하면 붙여넣기 작업된 영역이 자동 선택됩니다.

[그림2] 엑셀 붙여넣기 작업후 범위 자동 선택[그림2] 엑셀 붙여넣기 작업후 범위 자동 선택



5. 자동 선택된 범위를 그대로 두고 그 위에서 마우스 우 클릭 하고 '선택하여 붙여넣기' 를 실행합니다.

[그림3] 엑셀 선택하여 붙여넣기 실행[그림3] 엑셀 선택하여 붙여넣기 실행



6. 실행된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에서 '열 너비' 를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그림4] 엑셀 선택하여 붙여넣기 열 너비 선택하기[그림4] 엑셀 선택하여 붙여넣기 열 너비 선택하기



7. 선택 범위의 셀 값과 서식이 복사되었습니다. 추가 '열 너비' 복사를 통해 동일한 열 너비의 복사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림5] 엑셀 동일 열 너비로 셀 복사하기 - 완료[그림5] 엑셀 동일 열 너비로 셀 복사하기 - 완료



참고. 이때 기억하세요.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에서 찾을 수 없었듯이 셀 높이(행 높이) 는 복사 할 수 없습니다. 이는 수동으로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

엑셀 열 너비 동일하게 셀 복사하기 요약

1. 복사할 범위를 선택합니다.
2. 붙여넣을 범위의 왼쪽 상단 셀을 선택합니다.
3. 붙여넣기하여 값과 서식을 붙여넣기 합니다.
4. 이후 복사 범위를 해제하지 않고 붙여 넣은 영역에 마우스 우 클릭하여 '선택하여 붙여넣기' 를 선택합니다.
5. 위쪽 붙여넣기 영역의 오른쪽에서 '열 너비' 를 체크하고 확인합니다.

결국 두번 붙여넣기 하는 것입니다. 한번은 엑셀 셀의 값과 서식, 두번째는 열 너비를 붙여넣는 것입니다.

마늘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