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활용능력 2006년도 2회 필기 기출 문제 25번을 풀이한 것이다. 엑셀 문서 작성과 관련된 단축키를 묻고 있다.

25. 다음 중 새로운 엑셀 문서를 작성하고자할 때 사용되는 단축키는?

① [Ctrl] + [S]   [Ctrl] + [P]
[Ctrl] + [N]   ④ [Ctrl] + [C]

풀이:

엑셀에서 여러 기능들 중에서 자주 사용되는 주요 기능에는 단축키가 배정되어 있다.
문제에서는 새로운 통합문서 작성을 위한 단축키를 묻고 있다.

보기의 단축키들이 무슨 기능을 하는지 살펴본다.

[그림1] 엑셀 인쇄 단축키 실행 화면( 엑셀 2010 이상 )[그림1] 엑셀 인쇄 단축키 실행 화면( 엑셀 2010 이상 )



1번) CTRL+S(ave) : 저장
현재 작성 중인 문서를 저장하는 단축키이다.

2번) CTRL+P(rint) : 인쇄
작성 문서를 인쇄하고자 할 때 인쇄 설정 창으로 이동하는 단축키이다.

3번) CTRL+N(ew) : 새로 만들기
새로운 엑셀 통합 문서를 작성할 때 사용되는 단축키이다.

4번) CTRL+C(opy) : 복사
문서 작성에서 선택된 개체( 문서, 셀, 텍스트, 도형 ... )를 복사하는 단축키이다. 복사와 같은 너무도 자주 사용되는 기능은 바로가기 메뉴에는 항상 포함되어 있기도 하다.

참고로 복사와 붙여넣기에는 여러 방법이 존재한다는 것도 기억하자.

[엑셀 실무] 그림으로 복사 붙여넣기 배우기 :
http://secstart.tistory.com/669

문제 보기의 단축키들은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일한 기능으로 동작한다. 컴퓨터 사용의 필수라 할 수 있는 단축키이다.

정답 : 3번

[엑셀 기초] 작업 효율 향상을 위한 필수 기본 단축키 모음 :
http://secstart.tistory.com/727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문제 2006년2회-24번 엑셀 수식 입력 :
http://secstart.tistory.com/813

마늘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