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활용능력 2006년도 2회 필기 기출 문제 36번을 풀이한 것이다.
엑셀에서 매크로 작성시 이름 설정에 대한 문제이다. 이전 게시물에서 자주 풀었던 문제라 간단히 풀이한다.

36. 다음 중 매크로 이름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은?

① Macro1    2학기성적합산
③ 합계_구하기    ④ Chart생성

풀이:

엑셀 매크로는 처리 작업을 기록으로 보관한 뒤 다음에 활용하기 위한 도구이다.
엑셀 매크로는 크게 매크로 기록과 Visual Basic for Application (VBA 매크로) 로 나뉜다.

엑셀 리본메뉴 > 보기 > 매크로 > 매크로 기록 메뉴를 통해 매크로 기록 창을 열고 매크로 이름, 바로가기 키, 매크로 저장위치 등을 설정하고 매크로를 작성할 수 있다. 위 문제는 이때의 매크로 이름 설정을 묻고 있다.

매크로 이름 작성
- 자동 설정 이름외에도 임의로 이름을 지정할 수 있다.
- 첫 글자는 반드시 문자( 알파벳, 한글 )나 밑줄로 시작한다.
- 공백 또는 기호, 따옴표는 매크로 이름으로 사용할 수 없다.

잘못된 매크로 이름 찾기

1번) Macro1 : 자동으로 부여되는 매크로 이름이다. Macro + 숫자로 생성.
2번) 2학기성적합산 : 매크로 이름을 숫자로 시작하였다. 문자로 시작한다는 규칙을 어겼기에 잘못된 매크로명이다.
3번) 합계_구하기 : 문자로 시작하였고 밑줄( _ )이 포함되어 있다. 임의로 생성한 바른 매크로명이다.
4번) Chart생성 : 영문으로 시작하고 한글이 포함되었다. 공백이나 기호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에 바른 이름이다.


정답 : 2번

매크로 이름 작성시 다음 두가지는 반드시 기억하자.
1. 텍스트 문자로 시작하여야 한다.
2. 공백을 포함할 수 없다.

매크로는 컴활 필기와 실기에 너무도 자주 출제되는 문제이며 엑셀 실무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다.
이번에는 간단히 풀이하였다. 보다 자세한 매크로 이름 풀이를 원한다면 아래의 관련 링크를 참고하자.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문제 2006년1회-27번 엑셀 매크로 기록 :
http://secstart.tistory.com/790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문제 2006년2회-31번 엑셀 매크로 설명 :
http://secstart.tistory.com/828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문제 2006년1회-32번 엑셀 VBA 매크로 :
http://secstart.tistory.com/799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문제 2006년2회-35번 엑셀 시트 참조 :
http://secstart.tistory.com/834

마늘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