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활용능력 2016년도 2회 필기 기출 문제 24번을 풀이한 것이다. 

엑셀 매크로 보기 창에 대해 바르게 알고 있는지 하나의 문장으로 묻는 문제이다.


24. 다음 중 아래의 괄호 안에 들어갈 단추명이 바르게 연결된것은?


매크로 대화상자의 ( ㉮ ) 단추는 바로 가기 키나 설명을 변경할 수 있고,

( ㉯ ) 단추는 매크로 이름이나 명령 코드를 수정할 수 있다.


㉮-옵션, ㉯-편집

② ㉮-편집, ㉯-옵션

③ ㉮-매크로, ㉯-보기 편집

④ ㉮-편집, ㉯-매크로 보기


풀이 :


엑셀 매크로에 대한 문제이다. 바른 설명을 찾아보자.

먼저, 문제에서 말하는 매크로 대화 상자는 '매크로 보기' 임을 기억하자. '매크로 기록' 이 아니라는 것이다.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문제 2006년1회-27번 엑셀 매크로 기록 :

http://secstart.tistory.com/790


매크로 보기 창 열기

엑셀 매크로 보기를 여는 방법은 이미 여러번 배웠다.

간략히, 엑셀 리본 메뉴 > 보기 > 매크로 > 매크로 보기 이다.


[그림1] 엑셀 매크로 보기 대화상자 열기[그림1] 엑셀 매크로 보기 대화상자 열기



[그림1] 의 '매크로 보기' 상위 메뉴인 '매크로' 를 클릭하여도 '매크로 보기' 창이 열린다. 단축키는 ALT+F8 이다.


매크로 보기 문제 풀이

엑셀 매크로 보기는 일반 사용자에게는 기록된 매크로를 관리하는 창이며, 고급 사용자에게는 매크로를 VBA 코드로 직접 작성하거나 편집하는 창이 될 것이다.


1번) 매크로 창의 오른쪽에 나열된 버튼들 중 옵션 단추는 선택된 매크로의 옵션창을 연다. 여기서는 매크로 바로가기와 설명을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그림2] 엑셀 매크로 창의 옵션 단추[그림2] 엑셀 매크로 창의 옵션 단추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 2016년3회-27번 엑셀 매크로 바로가기 :

http://secstart.tistory.com/848


매크로 창의 편집 단추는 선택된 매크로를 코드로 편집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이 코드의 시작과 끝은


Sub 매크로1( )

....

End Sub


이러하다. 여기서 '매크로1' 은 매크로 이름이다. 이를 수정한다면 매크로 이름이 바뀐다. 즉, 편집으로 매크로명과 명령 코드를 수정할 수 있다.


[그림3] 엑셀 매크로 창의 편집 단추[그림3] 엑셀 매크로 창의 편집 단추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문제 2006년1회-32번 엑셀 VBA 매크로 :

http://secstart.tistory.com/799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문제 2006년2회-36번 엑셀 매크로 이름 :

http://secstart.tistory.com/835


2번) 이는 '가' 와 '나' 의 답이 뒤바뀌어 있다. 옵션 으로는 매크로 이름을 수정할 수 없다. 오답!!


3번) 4번) 매크로, 보기 편집, 매크로 보기 와 같은 단추는 매크로 대화상자에 존재하지 않는다. 참고로, 매크로와 매크로 보기는 매크로 관련 메뉴명이다. [그림1 참고]


엑셀 매크로 보기 대화상자에 포함된 여러 단추 중에 편집과 옵션의 기능을 묻는 문제이다. 엑셀 매크로 문제는 어떤 형태로든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에서 빠지지 않는다. 열공하시길 ....


참고로 매크로 보기 대화상자에는

실행 : 선택 매크로 실행.

만들기 : 입력한 매크로 이름으로 매크로 작성.

삭제 : 선택 매크로 삭제.

한 단계씩 코드 실행 : 선택 매크로를 VBA 코드로 단계별로 실행.

등의 단추가 포함되어 있다.


정답 : 1번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문제 2016년2회-23번 엑셀 메모 지우기 :

http://secstart.tistory.com/874


마늘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