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의 작업 화면(작업 범위) 이외의 엑셀 영역을 감춰 봅니다. 이렇게 작업 화면만을 남겨두면 다른 사람의 눈에 작업 영역이 집중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질문과 답변 살펴봅니다.

**님의 질문입니다

제목: 질문하나 더 해도 될까요.. 데이터 부분만 표시할 수 있나요?
내용:
.....

[그림1] 엑셀 작업 화면만 남기기[그림1] 엑셀 작업 화면만 남기기



이런식으로 데이타 있는 부분(작업 범위)만 남기고 나머지 불필요한 셀을 지우는건 어떻게 하나요? 엑셀에서 가능한 작업일까요?
바쁘실텐데 죄송합니다...너무 궁금해서요..
.....

마늘빵의 답변입니다

.....
이는 위의 질문만으로는 자동화할 수 없습니다.

어쩔수 없이 직접 불필요한 셀을 삭제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행 머리글(왼쪽 숫자) 혹은 열 머리글(위쪽 알파벳)에 드래그하여 선택된 행과 열 머리글 위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삭제' 를 선택합니다.

[그림2] 엑셀 행 삭제하기[그림2] 엑셀 행 삭제하기



이렇게 삭제를 하면 셀에 삽입된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하지만 열과 행이 삭제되어 그 수가 줄지는 않습니다. 기억하세요. 열과 행의 수는 줄일 수 없습니다. 이제는 '삭제' 대신 '숨기기'를 사용해 봅니다.

열 머리글, 행 머리글 선택 > 마우스 우 클릭 > 숨기기 가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그런데 그 많은 열과 행을 어떻게 선택할 수 있을까요? 이때는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아래의 [그림2] 의 작업 범위를 A1:G13 까지라고 보고 질문의 답을 얻어 갑니다.

[그림3] 엑셀 작업 범위만 남기기 - 원본[그림3] 엑셀 작업 범위만 남기기 - 원본



1) H 열의 열 머리글을 선택합니다.
2) CTRL + SHIFT + → 를 선택합니다. 이 단축키로 H열에서 마지막 열까지가 선택됩니다.
3) 이제 숨기기 방법으로 갑니다. 선택된 열 머리글에 마우스 우 클릭 후 '숨기기' 를 선택합니다.
4) 14 행의 행 머리글을 선택합니다.
5) CTRL + SHIFT + ↓ 를 선택합니다. 이 단축키로 14행에서 마지막 행까지가 선택됩니다.
6) 선택된 행 머리글에 마우스 우 클릭 후 '숨기기' 를 선택합니다.

우리는 원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림4] 엑셀 작업 영역 이외 숨기기 완료[그림4] 엑셀 작업 영역 이외 숨기기 완료


.....

엑셀 작업 영역 원래로 되돌리기

이제 이를 원래의 시트 모양으로 돌려봅니다. 우리는 숨기기를 한 것입니다. 이 '숨기기' 선택시 '숨기기 취소' 를 보았을 것입니다.
행 부터 원래의 모양으로 숨기기 취소합니다.

1) 13 행의 행 머리글에서 마우스 다운하고 아래쪽 행 머리글 방향으로 드래그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이는 선택된 행의 수를 보여줍니다.

[그림5] 엑셀 행 머리글 숨기기 취소[그림5] 엑셀 행 머리글 숨기기 취소



2) 행 머리글 위 마우스 우 클릭 > 숨기기 취소 를 선택합니다.
3) 열 머리글도 동일한 방법으로 숨기기 취소 합니다.
4) 최종 결과는 [그림3] 와 같습니다.

엑셀 게시물 관련 단축키

1) CTRL + A : 시트 내 모든 셀 선택.
2) CTRL + → / ← : 열의 마지막/시작 셀로 이동(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다면 데이터 범위의 마지막/시작 셀로)
3) CTRL + ↓ / ↑ : 행의 마지막/시작 셀로 이동(데이터범위가 경계가 됨)
4) CTRL + SHIFT + → / ← : 현재 셀에서 열의 마지막/시작 셀까지 선택(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다면 데이터 범위의 끝/시작 까지 선택)
5) CTRL + SHIFT + ↓ / ↑ : 현재 셀에서 행의 마지막/시작 셀까지 선택(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다면 데이터 범위의 끝/시작 까지 선택)
6) CTRL + HOME : 시트의 A1 셀로 이동.


마늘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