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DATE 함수는 날짜 함수 중 한 함수 입니다. 단순한 엑셀 함수 중 하나입니다. 쉽게 이해하실 것입니다. 또 비슷한 함수도 이미 배우셨구요.

엑셀 DATE 함수는 인수 년, 월, 일을 사용하여 날짜값을 만들어 주는 함수입니다. 이전에 배우셨던 TIME 함수가 인수 시, 분, 초를 시간값으로 만들어 주는 것을 기억하시면 얼마나 두 함수가 동일한지 아시겠지요.

벌써 이해 끝나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 엑셀 DATE 함수

기능: 인수의 년, 월, 일 세가지 값을 가지고 원하는 날짜값을 얻는 엑셀함수 입니다.
용법: =DATE( 년, 월, 일 )

용례1: =DATE( 2007,6,23)
용례1의 결과:
2007-6-23 (셀에 설정된 서식에 따라 조금 다르게 보일수 있으나 날짜데이터 "2007년 6월 23일" 이 결과로 보일 것입니다.)

용례2: =DATE( YEAR( TODAY() ), MONTH( TODAY() ), DAY( TODAY() ) )
용례2의 결과: 2007-10-27
역시 결과는 서식에 따라 다르게 보일수 있습니다. 날짜 서식이 워낙 다양하기에요.. 위의 용례2의 엑셀 수식은 함수들이 두 번 중첩되어 있습니다. 바깥 함수부터 살펴봅니다. 엑셀 DATE 함수가 최외곽에 놓여있네요. 년, 월, 일로 임의 날짜값을 얻겠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년도 인수 부분에 엑셀 YEAR 함수가 시스템의 현재 날짜를 얻는 엑셀 TODAY 함수에서 년도를 얻어 엑셀 DATE 함수의 년 부분 인수로 사용하고 있네요. 나머지 월과 일도 이런 형태로 값을 얻고 있습니다.
그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엑셀 TODAY 함수와 같은 결과를 얻겠지요. 위에서는 엑셀 TODAY 함수로 얻은 날짜를 다시 년월일로 나누고 이를 이용 DATE함수에서 사용하여 날짜 형식을 만들어낸 것 뿐이지요.


@ 이상입니다. 너무 단순한 함수라 더 설명드릴 것이 없네요. 궁금하신것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엑셀 모바일] 날짜 생성 DATE 함수 배우기 :
http://secstart.tistory.com/67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