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활용능력 2016년도 1회 필기 기출 문제 36번을 풀이한 것이다.

엑셀 바로 가기 단축키를 묻고 있는 문제이다. 잘못된 단축키를 찾아보자.


36. 다음 중 통합 문서와 관련된 바로 가기 키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Ctrl〉+〈N〉키를 누르면 새 통합 문서를 만든다.

〈Shift〉+〈F11〉키를 누르면 새 통합 문서를 만든다.

③ 〈Ctrl〉+〈W〉키를 누르면 현재 통합 문서 창을 닫는다.

④ 〈Ctrl〉+〈F4〉키를 누르면 현재 통합 문서 창을 닫는다.


풀이 :


엑셀 바로가기 단축키를 묻는 문제이다. 엑셀 통합 문서와 관련된 잘못된 바로 가기 키에 대한 설명을 찾아보자.


엑셀 바로 가기 단축키 문제 풀이


1번) CTRL + N

엑셀 바로 가기 단축키, CTRL+N 은 새 통합 문서를 여는 단축키이다. N 이 New 를 의미하여 새 통합 문서를 여는 단축키이다. 옳은 설명이다.


[그림1] 엑셀 새 통합 문서 만들기 CTRL+N[그림1] 엑셀 새 통합 문서 만들기 CTRL+N



[엑셀 기초] 작업 시간 단축을 위한 기타 유용한 단축키 모음 :

http://secstart.tistory.com/729


2번) SHIFT + F11

엑셀 바로 가기 단축키, SHIFT+F11 은 새 시트를 여는 엑셀 단축키이다. 


[그림2] 엑셀 새 시트 만들기 SHIFT+F11[그림2] 엑셀 새 시트 만들기 SHIFT+F11



그런데, 설명에서는 새 통합 문서를 여는 단축키로 설명되고 있다. 잘못된 설명이다.


또 추가로, CTRL+F11 바로가기 단축키는 수식을 바로 표시하는 새 시트를 여는 단축키가 된다. 즉, SHIFT+F11 키로 새 시트를 연 뒤, CTRL+` 을 누른 것과 같은 것이다.


[엑셀 기초] 빠른 선택 작업을 위한 셀 범위 선택 단축키 모음 :

http://secstart.tistory.com/728


3번) CTRL + W

엑셀 CTRL+W 키는 현재 열린 문서를 닫는 기능을 하는 바로 가기 단축키이다. 윈도우의 대부분 응용프로그램에서 <닫기>에  사용하는 단축키이다. 따라서, '현재 통합 문서를 닫는다' 는 설명은 바른 설명이다.


[그림3] 엑셀 문서 닫기 CTRL+W CTRL+F4[그림3] 엑셀 문서 닫기 CTRL+W CTRL+F4



[엑셀 기초] 작업 효율 향상을 위한 필수 기본 단축키 모음 :

http://secstart.tistory.com/727


4번) CTRL + F4

엑셀 CTRL+F4 키 역시, CTRL+W 와 마찬가지로 현재 문서를 닫는 기능을 하는 바로가기 키이다. 또, 역시 윈도우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닫기>로 사용된다. 


즉, CTRL+W 와 CTRL+F4 는 모두 문서를 닫는데 사용되는 바로가기 단축키이다.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문제 2006년2회-25번 엑셀 문서 단축키 :

http://secstart.tistory.com/814


엑셀 바로가기 키를 묻는 문제를 풀어보았다. 처음은 기억하기 힘들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은 기본적인 단축키를 익혀두면 훨씬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천천히 하나씩 익혀서 활용해 보자.


정답 : 2번


[필기 풀이] 컴활2급 기출문제 2016년1회-35번 엑셀 함수식 결과 :

http://secstart.tistory.com/916


마늘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