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POWER 함수는 주어진 숫자의 거듭 제곱을 계산하는 수학과 삼각 함수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2급에서 출제됩니다. 역시 산술 연산에 필요하지만 단순하여 쉽게 익힐 수 있는 함수입니다.

엑셀 POWER 함수 기본 설명

설명 : POWER 는 주어진 첫 번째 숫자 인수를 두 번째 숫자 인수로 거듭제곱 계산하여 결과로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구문 : POWER( number, power )
인수 :
    number : 거듭 제곱 계산에서 밑이 되는 숫자
    power : 거듭 제곱 계산에서 지수가 되는 숫자

참고1 : POWER 함수는 엑셀 산술 연산자 캐럿( ^ )의 기능과 동일합니다.

엑셀 POWER 함수 사용 예제

[그림1] 컴활2급 엑셀 거듭제곱 계산 POWER 함수 사용 예제[그림1] 컴활2급 엑셀 거듭제곱 계산 POWER 함수 사용 예제



사용 예제1 : =POWER( 3, 2 )
사용 결과1 : 9

POWER 함수로 전달된 두 개의 숫자, number 인수( 밑 )가 3, power 인수( 지수 )가 2 입니다.
3 의 거듭제곱을 구하는 것입니다. 3 * 3 = 9 가 결과로 반환됩니다.

사용 예제2 : =POWER( 2.5, 3 )
사용 결과2 : 15.625

2.5 의 세제곱을 계산합니다. =2.5 * 2.5 * 2.5 의 연산과 같습니다. 엑셀의 캐럿( ^ ) 연산자로는 =2.5 ^ 3 와 같습니다.

[엑셀 기초] 기타 산술 연산자 캐럿(^) 수식 :
http://secstart.tistory.com/702

사용 예제3 : =POWER( 4, 1.5 )
사용 결과3 : 8

밑수인 number 인수, 4 를 power 인수 1.5 로 제곱하여 계산합니다. 4 ^ 1.5 = 8 이 결과로 반환됩니다.

엑셀 POWER 함수 오류

엑셀 POWER 함수 대부분의 오류가 수치 인수로 비수치값을 사용하였을 때 생기는 오류입니다.
- number 와 power 인수가 수치값이 아니라면 #VALUE 오류를 발생합니다.


엑셀의 수학과 삼각 함수는 대부분이 단순하여 이해가 쉽습니다. 인수가 모두 수치이고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산술 연산을 함수로 만들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POWER 함수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엑셀 함수] FACT, SQRT, EXP, POWER 함수 배우기 - 이전 게시물 :
http://secstart.tistory.com/151

마늘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