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 게시물 까지 엑셀 함수 중 날짜와 시간 함수들 각 3종 셋트씩 종 6개의 함수가 게시되었습니다. 컴활 실기에서도 기본이 되는 함수입니다.


- 엑셀 날짜 함수의 기본 3종: 엑셀 YEAR 함수, 엑셀 MONTH 함수, 엑셀 DAY 함수 이렇게 세가지의 함수가 엑셀 날짜 함수에서 기본 중에 기본이 되는 함수이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엑셀 날짜 함수들입니다.
또 이들 세가지 함수들은 함수명과 기능이 다를 뿐 거의 같은 함수라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사용법이 동일 합니다.

- 엑셀 시간 함수의 기본 3종: 엑셀 HOUR 함수, 엑셀 MINUTE 함수, 엑셀 SECOND 함수 이렇게 세가지의 함수가 엑셀 시간 함수 중에 기본중에 기본이 되는 함수이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엑셀 시간 함수들입니다.


이들 세가지 함수 역시 날짜 함수 3종과 흡사하게 서로의 사용법이 동일합니다.


이상에서 흡사하다는 것은 범주와 용법, 용례가 동일하다는 말씀입니다. 차이가 있다면 함수명과 기능이 다르다는 것이지요.

하여 엑셀 날짜 3종과 엑셀 시간 3종의 함수들의 설명이 비슷할 것입니다. 각 범주에서 한 가지 함수를 보시고 이해가 가시면 나머지 2가지 함수는 건너 띄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한다면 엑셀 날짜 함수들에서의 일련 번호와 엑셀 시간 함수들에서의 일련 번호가 서로 다르다는 것은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또 날짜 문자열형과 시간 문자열형은 각각 날짜 서식의 문자열형이고 시간 서식의 문자열형이라는 것이지요. 이 부분에서 기억하셔야 할 것은 문자열형이라는 것이고 ""(따옴표)로 묶어주셔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각각의 엑셀 함수들의 게시물을 다시 살펴주세요.

엑셀 YEAR 함수, MONTH 함수, DAY 함수, 엑셀 HOUR 함수, MINUTE 함수, SECOND 함수


실수와 잘못된 설명, 혹은 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시다가 이상한 점이나 이해가 어려우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컴활 2급과 컴활 3급 함수 목록 ver 0.2

Post by 마늘빵

댓글